본문 바로가기
멍든손 자동차

니트로OBD2 소개 및 장착방법

by 멍든손 2020. 3.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

 

멍든손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제품은 제가 자동차에 푹 빠져있었을때 핫했던 제품인 니트로OBD2 제품입니다.

이제품의 같은 경우 ECU맵핑을 대신하는 칩튜닝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장점으로는 ECU맵핑보다는 저렴한 비용과 누구든지 장착 할 수 있는 편리함이 장점입니다 ^^

장점이 있으면 단점도 있겠죠?

사용해본사람들글을 보고 저도 샀지만 단점으로는 저렴한 가격의 비례하는 성능 향상입니다.

아주 둔한사람들을 모를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돈낭비가 되겠죠 ?

 

니트로OBD2제품의 간단한 설명은 이렇구요.

사진을 한번 보실까요 ?

니트로OBD2 포장 개봉 전

 

바로 제가 구매했었던 니트로OBD2제품입니다 ^^

이 제품은 총 4가지가 있습니다.

일단 크게 니트로OBD2와 에코OBD2로 나뉘는데요 ^^

니트로OBD2제품은 자동차의 성능향상을 위한 제품이구 반대로 에코OBD2제품은 자동차의 연비향상을 위한 제품이었습니다.

니트로OBD2와 에코OBD2 각각 디젤과 가솔린제품이 따로 있었기떄문에 총 4가지 제품이었습니다.

4가지 제품의 색상이 틀렸는데요.

 

니트로OBD2 - 디젤       →  빨간색

니트로OBD2 - 가솔린    →  노란색

에코OBD2    - 디젤      →  파란색

에코OBD2    - 가솔린    →  초록색

 

이런식으로 제품마다 색상이 틀려서 쉽게 구분 할 수 있었습니다.

제품 포장 개봉 전에 보니깐 힘 35%와 토크 25%가 향상된다고 표시하고 있었습니다.

정말 저 성능대로 올라가면 제 주위 지인분들께 제가 다 선물 해주고싶을 정도네요 ㅎㅎㅎ

과대광고라고 생각하지만 저렴한가격으로 구매하였기 때문에 어느정도의 성능이 향상되기만 하더라도 가성비 좋은 아이템이라고 생각 듭니다.

 

이렇게 제품 색상에 대한 설명은 여기서 마치고 뜯어볼까요?

 

니트로OBD2 포장 개봉 후

 

이렇게 포장을 뜯어 보았습니다.

밤에 받아보고 장착을 하면서 사진을 찍었던터라 사진들이 미흡하네요..;;

그래도 소개해드리고 설명 해드리는 포스팅이니 보시는 분들이 잘 봐 주실꺼라고 믿습니다 ^^

 

이제 이제품의 장착을 하는 방법을 설명 해드리겠습니다 ^^

이제품은 제품명에도 나와있듯이 OBD2 단자에 장착을 하게 되어 있는 제품입니다.

먼저 OBD2단자를 찾아야 하는데 제 차는 현대자동차라서 운전석 핸들 왼쪽 하단부분에 퓨즈박스가 있는데 퓨즈박스안에 OBD2단자가 있었습니다.

퓨즈박스의 위치는 자동차 제조사마다 틀리며 제조사가 같다고 하더라도 자동차모델마다 틀리기도 합니다.

 

퓨즈박스 커버 탈거 전

 

이렇게 보시면 아는분들이 많으시겠죠 ?

이렇게 퓨즈박스를 찾아주시고 퓨즈박스 커버를 탈거하면 OBD2단자를 쉽게 찾을수 있습니다.

퓨즈박스는 당연히 실내 퓨즈박스를 이야기하는겁니다.

엔진룸에 있는 퓨즈박스에는 OBD2단자가 없습니다.

 

퓨즈박스 커버 탈거 후

 

 

이렇게 퓨즈박스를 커브를 탈거를 하였습니다ㅎ

퓨즈박스를 탈거를 했는데 복잡하다구요?

요즘 자동차의 변호사 없는 분들 없으시죠?

사고났을때 내차의 변호사가 되어줄 블랙박스를 설치하기위한 배선들입니다.

장착 위치는 퓨즈박스 커버를 탈거 한 후 밑에 쪽 보시면 돌출 된 부분이 있을겁니다.

(잘 모르겠다고 생각드시는 분들이 있으시면 장착 전과 후 사진을 살펴 보시면 비교가 될겁니다.)

 

니트로OBD2 장착 사진

 

이런식으로 장착을 하게 되면 니트로OBD2 제품에 빨간색LED가 들어옵니다.

이 LED가 제품 동작중이라는것을 알려줍니다.

근데 LED가 빨간색인지 제품커버가 빨간색이라서 빨간색으로 보이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ㅎ

아무튼 외관상으로는 빨간색LED로 보입니다 ㅎㅎㅎ

 

제품을 장착하면 따로 ON/OFF 스위치는 없습니다.

OBD2단자의 전원이 들어오면 자동으로 켜지니까요.

이말은 자동차의 전자제품을 제어 할 수있게 KEY ON 상태이거나 시동이 걸려 있으면 작동을 한다는 설명이 되겠죠?

이렇게 자동차의 설치는 끝났습니다.

 

제품 판매하는곳에서의 설치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자동차의 OBD2단자를 찾아서 제품(니트로OBD2)을 장착한다.

2. 자동차의 시동을 걸지 않고 KEY ON 상태에서 1분을 기다려준다.

3 자동차를 200Km 주행을 한다.

 

200Km 주행을 하는동안 ECU가 학습을 하는 거겠죠?

 

니트로OBD2 제품을 장착하고 난 후 조금 아쉬운점이 남았습니다.

그것은 바로 퓨즈박스 커버를 닫지 못하는 큰 단점이.... ㅠ

커버를 닫지 못하는 단점은 OBD2단자를 밀어서 원래 위치에서 탈거 하는방법이 있습니다

자세한 설명은 따로 한번 찾아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저는 따로 사진찍어 둔것이 없어서 설명 드리기가 힘들것 같네요 ㅠㅠ

 

이렇게 니트로OBD2제품은 저렴한 가격으로 살 수 있다고 하였는데요.

가격은 제가 구입하였을때 가격은 19000원정도의 가격으로 구입하였습니다.

(2015년에 구매하였고 장착을 하였고 오랫동안 사용하였습니다.)

지금 2020년 기준으로 찾아보니 제품가격을 만원도 안하는 가격으로 판매하는곳이 보입니다 ㅎㅎㅎ

택배비랑 함께 결제하면 만원 초반대가격으로 구매 할 수있겠네요 ㅎㅎ

 

이렇게 장착을 하고 200Km 이상 주행을 해야 달라진점이 느껴지겠죠?

 

다음 포스팅은 장착후 학습을 하고 난 후의 느낀점(리뷰)를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다음 시간에 또 만나요 ~

 

안녕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