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멍든손 자동차

제차 소개 및 니트로OBD2 후기

by 멍든손 2020. 3.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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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

 

멍든손입니다 ^^

 

오늘은 어제 썻던 포스팅의 후속작이라고 볼 수 있는 후기에 대해서 써볼려고 왔습니다.

그리고 제차에 대해서 한번 소개 해보려고 합니다.

 

일단 후기는 나중에 적어보도록 하고 제차부터 소개하겠습니다.

 

제차는 현대자동차의 I30 모델입니다.

무려 2세대죠 ^^

어떻게 생겼냐구요 ?

 

2014 I30

이렇게 이쁜 해치백스타일의 자동차랍니다.

I30 2세대 모델은 2012년에 출시 되었고 2016년도까지 팔고 세대변경을 하였습니다.

현대자동차에서 자동차를 만들때 프로젝트명을 사용하는데 1세대는 FD 2세대는 GD 3세대는 PD 입니다.

현재 2020년 3세대 I30 PD가 계속 생산되고 있고 판매가 되고있죠 ^^

2019년도에 현대자동차그룹에서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의 프로젝트명을 싹 한번 뜯어 고쳤었죠ㅎ

그전에 만들어놓은 프로젝트명이라서 계속 사용하고 있는것 같네요 ^^;;

 

갑자기 다른 이야기로 빠져버렸네요 ㅎㅎ;;

아무튼 제가 자동차를 구매했을때는 2014년도였죠 ^^

저는 개인적으로 해치백스타일 자동차를 좋아하고 저의 경제사정을 고려해보았을때 준중형 자동차가 맞다고 생각이 들어서 I30 2세대를 선택하게 되었고 구매하게 되었죠 ^^

해치백 스타일인 I30에 대해서 조금 말씀드리자면 현대자동차에서 유럽전략형 모델에는 자동차명에 I를 넣어서 네이밍을 하게 되었죠.

우리나라에 판매가 되고 있는 모델은 I30와 I40 두 모델이지만 유렵에서 판매되는 차종은 차량의 크기별로 나눠서 I10,I20,I30,I40 이렇게 4가지나 됩니다.

이런 4가지 모델이 끝이 아니고 파생모델이 있는데 제가 알고있는 파생모델은 I20 액티브란 모델과 I30의 두가지 파생모델인 왜건과 패스트백 모델이 있습니다.

이렇게 파생모델까지 생기는 I시리즈가 유렵에서는 아주 큰 인기를 끌고 있는것을 느낍니다.

 

이런 큰 인기가 있는 I30는 한국에는 그렇게 큰 인기가 없죠 ㅠ.ㅠ

아쉽기는 하지만 오히려 조금 더 좋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타지 않으니 조금 특별한 차를 탄다는 개인적인 생각이 듭니다 ㅎㅎ;

아무튼 좋은차를 선택하게 된 이유가 조금 있습니다.

동급대비 빵빵한 옵션때문이었죠 ㅎ

2014년 당시에 준중형자동차의 파노라마썬루프가 들어가는 자동차는 딱 한대 !

그것은 바로 I30 2세대 모델이었죠.

 

I30 파노라마 썬루프(NAVER 제공)

 

이런식으로 개방감이 높은 파노라마 썬루프가 있습니다. 

제가 썬루프있는 차를 처음타는데 파노라마 썬루프를 보고 잘 사용하지 않지만 한번씩 차양막을 열면 개방감때문에 무언가 운전하기가 재밌어지더라구요 ^^;

아무튼 이런 여러가지 이유로 I30를 선택하게 되었고 아는 사람이 자동차를 구매한다고 하면 I30를 추천 해주었습니다.

물론 추천한다고 다 구매하지는 않았지만 구매한 사람이 몇명있었습니다.

구매한 지인들은 모두 좋은차라고 칭찬을 할 정도였으니까요ㅎㅎㅎ

이렇게 제차에 대한 기본 소개는 여기까지 할게요 ^^

 

그리고 지인과 같이 같은 자동차를 타고다니니 같이 간단한 튜닝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ㅎ

휠과 에어로파츠를 똑같이 장착하게 되었죠 ㅎ

자동차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이보면 과하다고 생각하지만 자동차를 조금 아시는분들은 깔끔하게 드레스업했다고 말씀 해주시고는 했습니다 ^^

같이 세차하던 사진이 있어서 한번 남겨봅니다 ^^

 

I30 쌍둥이차 뒷모습

어떠신가요 ? 쌍둥이차 같나요 ?

제차가 검정색이고 검정색과 빨간색조합으로 드레스업을 하고 포인트를 주었죠.

지인차가 하얀색이고 하얀색과 검정색 조합으로 드레스업을 하고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자동자동호회에도 같이 나가 본적도 있고 가까운 지인이라서 자주 만나서 놀기도 하고 세차를 즐겨 했습니다.

현재 지인은 차를 팔고 다른 차를 운행중이지만 정말 좋은 차였다고 이야기 합니다 ㅎ

 

그리고 어제 포스팅한 니트로OBD2 후기에 대해서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

일단 이 제품을 저만 테스트한것이 아니라 친구들도 같이 구매하여서 같이 테스트 했습니다.

 

친구1(아반떼MD가솔린) - 악셀반응이 확실히 좋아진것을 느꼈다. 그러나 크게 성능이 올라가지는 않았다.

친구2(I30GD디젤)         - 토크는 올랐으나 마력은 오르지 않았다. 가격을 생각하면 괜찮은 수준이다.

멍든손(I30GD디젤)        - 악셀반응이 좋아지기는 했다. 민감한사람만 느낄 수 있는정도이다

                                  가속시 경쾌함이 느껴진다.

 

이렇게 답변을 해주었습니다.

저번 포스팅에 설명을 드렸듯이 장착을 하고 200Km 주행후 느낀점입니다.

그리고 단점이라고 해야하나요? 엔진룸쪽에서 엔진소음이 조금 증가한것으로 느껴지더라구요.

친구1(아반떼MD가솔린)은 느끼지 못하는 부분이었지만 저와 친구2(I30GD디젤)는 제가 느낀것처럼 같은 부분을 느낀것으로 보아 디젤차량에서만 나타나는 단점이지 않나 싶습니다ㅎㅎ

 

결론으로는 성능 업그레이드를 위한 간단한 칩튜닝(?)을 하시려면 해보는게 좋습니다.

그렇지만 가격에 비례하는만큼 성능이 업그레이드되기 때문에 그냥 경험삼아 해보시는것도 나쁘지않다고 생각이드네요.

그리고 둔한사람은 못느낄수도 있으니 돈낭비가 될 것 같다고 생각이 들면 안하시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이렇게 현대자동차의 2세대 I30에 대해서 알아보고 니트로OBD2 후기를 포스팅 하였는데요 ^^

다음번 포스팅은 어떤것이 될지 잘 모르겠네요ㅎ

시간나면 적고있지만 어떠한 주제에 대해서 적을지는 그때마다 틀려지기 때문에 짐작을 할수 없다는 점 양해바랍니다.

 

그럼 다음 시간에 또 만나요 ~

안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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